공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전화 차단 시행

 

 

한국인터넷진흥원 「피싱대응센터」개소

작년 말부터 검찰, 경찰, 우체국, 은행, 보험 등 1,135개 주요기관 57만여개 전화번호를 수집하였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 내에 설치된 「피싱대응센터」에서 공공기관 전화번호를 데이터베이스(DB)화하여 통신사업자(LG유플러스, KT, ,SK브로드밴드 등)에게 제공합니다.

 

아울러 통신사업자는 전기통신망의 전화교환기나 SMS서버 등에서 공공기관 전화번호를 사칭하는 경우를 판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자금융사기(피싱)를 방지하기 위해 시설투자를 마쳤습니다.

 

「피싱대응센터」는 공공기관 전화번호 사칭 전화를 차단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그 차단된 전화가 어떤 통신사업자를 거쳐 왔는지를 추적해 관련 통신사업자와 보이스피싱에 이용된 가입자회선을 찾아내는 업무를 할 예정입니다.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국회에 제출>

 

 

< 피싱대응센터의 역할 >

 

   공공기관 번호 사칭 전화 차단 시스템 운영

 

   전화번호가 거짓 표시되어 차단된 경우, 그 전화 호의 전달경로 추적

 

   보이스·문자 피싱에 이용된 가입자 회선의 일시 정지를 사업자에게 요청

 

   전화사기 피해 사례 분석 및 대국민 홍보 등

 

 

 

[자료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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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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