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철 친환경 주방관리법

 

 

대박  Made in china 상품으로도 족한데 매년 봄 반갑지도 않은 중국대륙의 바람이 찾아옵니다. 바로 그 유명한 황사인데요! 이 황사 때문에 사랑하는 가족들이 각종 호흡질환에 노출되게 할 순 없죠!! 식기 세척부터, 주방청소까지 ‘베이킹 파우더’ 하나면 황사철 주방관리 끝~! 그 노하우를 지금 바로 전수해드립니다!!

 

 

 

 

 베이킹 파우더로 식기 세척 및 주방 청소하기

◈ 생선을 구운 프라이팬에 물을 부은 다음, 베이킹 파우더를 뿌려 놓았다가 씻으면 기름기는 물론 냄새도 말끔히 없어집니다.

스탠제품이 누렇게 변색될 때나, 사용을 잘 못 해 윗부분이 시커멓게 탔을 경우 (냄비에 물을 붓고, 베이킹 파우더를 소량, 어른 스푼 기준으로 한 스푼을 넣고 끓여주기) 물을 버리고 수세미로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가스렌지, 싱크대, 화장실 청소에도 효과적인데요, 두말 하면 잔소리예요~

일반 쓰레기통 바닥과 음식물 쓰레기 위에 뿌려 놓으면 냄새제거에도 탁월합니다.

ㅍ아이들 장난감 소독할 때 베이킹 파우더와 구연산을 섞어 뿌리면 보글보글 기포가 생기면서 깨끗하게 씻깁니다.

눅눅한 빨래를 널은 다음 바닥에 베이킹 파우더를 뿌려 놓으면 건조도 빨리되고 냄새도 없어진다고 합니다.

아이 입속에 들어갈 식기를 좀 더 안심하고 설거지하고 싶을 경우에도 매우 좋습니다.

 

 

 슈퍼에서 파는 600원짜리 베이킹 파우더!

머리가 아파 환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했던 ‘강력세제’ 대신 이젠 베이킹 파우더로 친환경을 실천해보세요~

 

 

황사로 인해 눅눅했던 실내도 반짝 반짝 청소해 보시고 욕실 청소 후 아이들과 한바탕 물놀이 어떠세요?

집안 곳곳, 친환경의 위력을 친히 보시게 될거예요~~ ^.^

 

 

 

 

 

 

출처 : 환경부

원본글 : http://blog.naver.com/mesns?Redirect=Log&logNo=110159179371&from=postView)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