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에서는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화상수화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읍면동 주민센터에 청각언어장애인분들이 찾아오시면 동사무소 직원이 110 의 전문 수화상담사와 

연결 후 민원 상담을 해주고 계십니다.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원상담이 궁금하시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화상수화상담 이용방법

  인터넷 (화상캠이 필요함)

110 콜센터 홈페이지 www.110.go.kr 접속 후 --> 상담안내 --> 채팅/화상(수화)상담

--> 개인인증 후 화상(수화) 선택

  모바일 (갤럭시 시리즈, 아이폰 4이상, 베가)

110 어플리케이션 다운 --> 실행 --> 상담정보 입력

  씨토크 (화상영상전화)

070-7947-8110  /  070-7947-8111  /  070-7947-9020

화상수화서비스를 작년부터 활성화 시키고 있는데 아직 모르는 농아인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찾아가서 홍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13년 6월 11일 과천시민회관에서 하는 전국농아인대회에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찾아가서 110을 알렸습니다.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의 멋진 전문 수화통역사분입니다.

열심히 수화로 민원상담있을때 인터넷으로 110 홈페이지 접속 후

화상수화 접속 하는 방법을 설명해주시고 있는 모습입니다.

 

왼쪽편에 화상수화 팀의 미녀 팀장님이 보이시네요.

팀장님께 수화도 많이 배우고 농아인들에 대한 얘기도 들었는데

제가 글로 배운것보다 실제로 뵙고 얘기해보니 농아인분들 정이 많으시고

착하시고 웃는 인상이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110 전문상담사와 직접 농아인이 인터넷에서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민원에 대해 평소 궁금한 것이 있었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질문을 하시기도 했습니다.

젋은 분들은 화상수화상담 처음 알았다고 자신의 스마트폰에 어플을 깔거나

타블릿에 저장방법을 꼼꼼히 적어서 가셔서 더 보람찼습니다.

2시가 되자 6월3일 농아인의 날 기념 행사인 제 17회 농아인대회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의 과장님은 가운데 앉아있으신분이십니다.

처음으로 농아인의 행사에 참여하여 농아인분들을 뵙고, 민원상담이 있을때 110 화상수화상담을 이용하시길

홍보하였습니다. 공공기관에서는 110 화상수화상담이 많이 확대되고 있으나

아직 병원이나 공항들 아직 갈길이 먼것같습니다.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조금 더 열심히 달려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던 보람찬 행사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른 농아인 행사에 더 많이 참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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