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에 대한 올바른 지식향상을위해 10월 말까지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 한다고 합니다. 올해 7회째 맞는 이 캠페인은 어린이는 물론 성인 감염병 예방에 꼭 필료한 예방접종 정보를 공유하고, 보호자와 의료인이 접종 전후 주의사항도 알수 있다고하네요~! 그리고 예방접종 사진/동영상 공모전이벤트도 개최해 심사를 거쳐 당첨된 총300명에게 유모차, 가족사진 촬영권등 푸짐한 상품이 준다고 하니~  꼭 응모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부터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속으로 들어가보실까요?~

 

 [제 7회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 맛보기!! (일정과 캠페인 간단소개)

일정은 2013년 9월 ~ 10월(2개월)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 예방접종 지원사업,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이상반응 신고, 성인예방접종 일정 및 대상, 영아돌연사증후군 예방 수칙 안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좀더 안전한 예방접종지식을 널리 알리며, 여러가지 이벤트를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더불에 푸짐한 상품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이것이야 말로 1석 2조, 아니 1석 3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공지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팝업창으로 공지가 보입니다.

 

 [제 7회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 오프라인 캠페인

 

○ 한국산후조리업협회 소속 산후조리원(약 290개소) 교육프로그램 운영
※ 교육행사 진행 및 홍보물 제공(예방접종 소책자, 키재기자 등)
의료인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가 담긴 2014년 달력 배포(11월~)
※ 예방접종 가이드(접종 및 이상반응에 대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

 

[제 7회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 이벤트 1탄

 

올바르고 정확한 예방접종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 1탄! <슈퍼스타 올댓예방>

제7회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의 '예방접종 뮤직비디오'를 보고 율동을 따라하거나 노래를 함께 부르는 아이들의 영상을 찍어서 참여해주세요!

개인과 단체로 참여 가능합니다

★ 예방접종송 ★

[1절] 
예방접종 (1초) 주사 맞기 (1초) 1초면 우리 몸을 지킬 수 있죠 예

방주사는 무섭지 않아요 건강을 지켜주는 우리의 친구

1초만 참으면 항상 건강해 눈 깜빡 와우~ 벌써 맞았네

친구들 씩씩하게 참을 수 있죠! 예방주사 맞은 우리는 건강멋쟁이

으쌰 으쌰 으쌰 으쌰 튼튼해
하하 하하 호호 호호 건강해
라라 라라 라라 라라 사랑해

[2절]
미리미리 (예방) 우리 함께 (예방) 우리 몸을 지키는 예방 접종

눈에 보이지 않는 나쁜 병균 예방접종 하면 병균들은 안녕

나도 친구도 예방접종 필요해  깜빡하지 마요~ 건강 위해서

가족과 친구들 아픈 사람 없죠!  예방접종은 모두의 건강 지킴이

으쌰 으쌰 으쌰 으쌰 튼튼해
하하 하하 호호 호호 건강해
라라 라라 라라 라라 사랑해

 

예방접종송 들으러가기 올댓예방:http://blog.naver.com/kcdc_allthat/80197708114

 

 [제 7회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 이벤트 2탄

 

영아에게 자주 발생하는 영아돌연사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소중한 우리 아이를 영아돌연사로부터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바로 "똑바로 눕혀 재우는 것"인데요!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을 맞이해 <천사 사진 공모전>을 준비했습니다.

영아 돌연사 예방 영상을 보시고 똑바로 누워 쌔근쌔근 잠들어 있는 천사같은 아이의 사진을 올러주세요!
단, 똑바로 눕혀 자고 있는 아이의 사진이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

◎ 영아돌연사 증후군: 사망의 원인을 찾을 수 없는 12개월 미만 영아의 갑작스러운 사망을 말하며 주로 깊은 밤부터 아침 9시 사이 발생 합니다.

 

★ 예방수칙 ★

1. 올바른 수면자세: 아기가 천정을 바라보도록 똑바로 눕혀 재웁니다. 엄마는 아기와 같은 방을 쓰되 침대나 이불을 따로 사용하여 아이의 독립된 수면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낮 시간에 엎드려 놀게 해 목덜미 근육을 발달시켜줍니다.

2. 올바른 침구사용:  쿠션이 적은 요를 사용하고, 아기의 덮는 이불은 요의 양 옆 아래로 넣어 고정시켜 수면 중 아이의 호흡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3. 쾌적한 환경: 30˚C 이하의 적정온도를 유지합니다. 아기가 잡아당길 수 있는 물건들은 치우고, 엄마 아빠는 금연이 필수입니다.

4. 안전한 수유: 엄마의 수유는 면역성분이 있어 질병 예방에 좋습니다. 수유 후엔 반드시 트림을 시키고 재우고, 아기를 젖이나 젖병을 물고 잠들지 않도록 하세요.

 

 

 

 블로그응모하러가기 → 올댓예방:http://blog.naver.com/kcdc_allthat/80197708319

이밖에도 페이스북을 통한 성인예방접종 정보 ‘1초 퀴즈 이벤트’ SNS를 통한 예방접종 정보 공유 및 응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하시면 바로가기가 됩니다 ~고고

 

 

출처 : 질병관리본부, 올댓예방

원본글:http://www.cdc.go.kr/CDC/notice/CdcKrIntro0201.jsp?menuIds=HOME001-MNU0005-MNU0011&fid=21&q_type=&q_value=&cid=21546&pageNum=, http://blog.naver.com/kcdc_allthat/80197708114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