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을 맞아 오늘은 국군의 날 행사 및 10월 1일이 국군의 날이 된 이유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혹시라도 아이들이 국군의 날이 10월 1일인 이유를 묻는다면~ 자신있게 대답해주세요!! 110번과 함께~ 국군의날 속으로~ 출바알~

 

국군의 날은 왜 10월 1일 일까요?

국군의 날이 10월 1일인 이유는요. 1950년 발발했던 6∙25전쟁 당시 우리 육군 제3사단이 38선을 돌파하여 북한으로 진격했던 날인 10월 1일을 국군의 날로 정한 것이랍니다.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 원빈, 장동건 주연의 "태극기 휘날리며" 역시, 6∙25전쟁 영화죠? 오늘 같은 국군의 날 본다면 감회가 새롭겠네요~  국군의 날이 10월 1일인 이유! 이제 자신있게 아이들에게 얘기할수 있겠죠?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행사, 무엇이 달라졌나요?


매년 국군의 날이 되면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거행되는데요. 올해 국군의 날 행사는 건군 제65주년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행사는 10년만에 서울에서 최대규모로 치러집니다. 병력 1만2천여 명이 동원되어 세종대로 시가를 행진한다고 하는데요.  10월 1일 오늘은 국산 지대지 순항(크루즈) 미사일 '현무-3'와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 등과 같은 신형 무기들도 실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와우~



 수리온 야전부대 초도배치 전력화 행사 (사진=국방부)



우리군은 통상적으로 5년 단위로 국군의 날 기념 행사 때 대규모 시가 행진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2003년 건군 55주년 때 개최됐던 행사가 맞먹는 규모라고 합니다. 한편, ‘건군 65주년 국군의 날 행사’ 기념식은 경기 성남서울공항에서, 시가 행진은 서울 세종대로 숭례문과 광화문 일대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처럼 날씨 좋은날, 아이들과 함께 행진을 보러 간다면 정말 멋지겠어요~! "


국군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들!


1. 조달환-이상봉 디자이너의 ‘국군의 날’ 대형 걸개그림 전시

배우 겸 캘리그라피(손글씨 예술) 아티스트 조달환님이 디자이너 이상봉님, 한국 홍보전문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님과 함께 서울 광화문 광장 건물 외벽에 10월 1일 오늘, ‘국군의 날’을 상징하는 대형 걸개그림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로 25m, 세로 50m인 걸개그림은 흰 천 위에 조달환님이 쓴 ‘강한 국군’이 캘리그라피 형태로 담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상봉 디자이너가 구상했습니다. 이 대형 걸개그림은 예술작품으로써 SNS 등을 통해 세계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질 거라고 합니다.  오늘 광화문 광장에 걸릴,  ‘국군의 날’을 상징하는 멋진 걸개그림을 기대해봅니다.


(출처= 서경덕교수 제공)



2.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 ‘ 나만의 우표’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나만의 우표’가 발행된다고 합니다. ‘나만의 우표’는 내가 원하는 사진과 이미지를 넣어 제작하는 고객 맞춤형 우표인데요. 각종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만드는 경우 또한 많습니다. 국방부에서는 국군의 날을 맞이하여 공식 엠블렘과 육∙해∙공군의 임무수행 장면 등을 담은 ‘나만의 우표’ 2만장을 제작했답니다~!


 



너무나 멋진 우리 국군의 모습이 담긴 이번 우표에는 QR코드가 있어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이번 국군의 날 기념 홍보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우표는 10월 1일 오늘, 국군의 날, 경기 성남서울공항에서 열리는 국군의 날 기념식 참가자에게 무료로 배부됩니다.



3. 경기도, 한마음 軍 위문공연 개최


경기도에서는 지난 9월 22일 성남비행장에서 육∙해∙공군∙해병대 등 국군장병 1만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한마음 위문공연’을 개최했는데요. 이 공연은 추석 연휴기간 중에도 국군의날 기념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는 국군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하네요.

이 공연에는 장병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선미, 달샤벳 등의 10여 팀의 가수 공연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항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평온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는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께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출처 : 국가 보훈처 블로그-훈터

원본글 : http://mpva.tistory.com/2387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