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달이 음주폐해예방의 달로 정해진건 알고 계신가요?? 보건복지부파랑새포럼이 11월을 '제6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캠페인 개최'한다고 합니다~ 음주폐해 예방의 달로 지정하고 음주폐해의 심각성 홍보 및 음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캠페인을 이번 행사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면서! 굿미도우미가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주폐해예방의 달이란?

보건복지부와 파랑새포럼에서 음주로 인한 사고, 폭력, 범죄, 질병 등의 위험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국민들 스스로 음주로 인한 폐해를 예방하며, 음주로 인한 사회 경제적 비용을 줄이고자 2008년부터 매년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로 지정해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파랑새포럼은 또 뭔가요?

정부 및 알코올관련 전문가, 시민단체 등 20개단체로 구성되어 알코올문제없는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위해 음주폐해예방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6회 「음주폐해 예방의 달」캠페인 개최

이번 행사기간에는 '함께하는 공공장소! 술자리는 없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보건소, 알코올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대학 절주동아리 등 총 500여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합니다. 또한, 11월 12일(화) 오후 12시에 이화여대 앞 ‘대현공원’에서 제6회『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홍보대사 ‘크레용팝’과 함께 ‘빠빠빠’를 개사한 「절주송」을 발표하고, 절주동아리와 함께 플래시몹을 펼칠 예정입니다.

※ 이러한 행사 외에도 11월 한 달 동안 『공공장소와 음주』를 주제로 파랑새 포럼 참여 단체들이 음주폐해예방 관련 행사 및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A.A.(Alcoholics Anonymous)한국연합은『공공장소와 음주』를 주제로 제17회 한국 A.A. 국제컨벤션을 금호화순리조트(11.1)에서 개최하고 알코올 중독자들이 스스로 중독으로부터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 자조 모임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알코올상담센터협회 주관으로 『노숙인 등 알코올중독자 사례관리 사업연합 워크숍』이 숭실대학교(11.16)에서 열릴 예정이며, 또한, 전국 94개 대학절주동아리연합이 전국 보건소 및 알코올상담센터 등과 함께 공공장소 음주제한을 위한『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각종 공공장소 음주폐해 감소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 우리나라는 음주에 관대한 문화와 잘못된 음주습관으로 인하여 질병발생, 가정 문제, 생산성 감소, 각종 사고 등이 발생하여 한 해 동안 약 23조에 달하는 경제적 손실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시설이나 장소에서의 음주행위는 취객으로 인한 소란과 주취 폭력과 같은 범죄 발생 등 시민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상황이기에, 보건복지부는 “이번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캠페인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일상생활의 불편을 초래하는 공공장소 음주폐해가 감소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줄 것”을 당부하고, 공공장소 에서 음주를 제한하는 법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음주폐해 예방의 달’ 홈페이지(www.naa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공공장소, 음주는 No!

 

 공공장소 음주시 발생하는 문제와 강력범죄 중 음주자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아십니까?

 

 

 다른 나라의 공공장소 음주금지 표지 사례를 보실까요? 

 

우리나라보다 다른 나라들은 처벌이 더욱 엄격하다고 합니다.헉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 행사 안내

 

 행사
일시

장소 

행사명 

행사내용 

주관단체 

11. 12
(화)
(12:00 ~ 13:00) 

추후
공지

 절주
홍보대사
위촉식

 ■ 절주홍보대사와 함께하는 게릴라 캠페인
   - 절주홍보대사 위촉식
   - 절주송 퍼포먼스
   - 절주홍보대사 미디어행사

 보건복지부
파랑새포럼

 11. 16
(금)
(13:30~
18:00)

 숭실대학교
진리관
522호

사업연합
Workshop 

 ■ 노숙인등 알코올 중독자 사례관리 사업연합
   Workshop
    - 강의내용 : 기초강연, 노숙발표 등 

 보건복지부
한국알코올
상담센터협회/
6개
노숙사업센터

 11. 24
(일)

전국 

예방주일 

 ■ 제2회 음주폐해예방주일
   - 주일 공동기도문 발표

기독교
사회책임 

11. 01
(목-
11. 30 
(금)

전국

16개 시도
절주
캠페인 

 ■ 알코올상담센터, 대학절주동아리 16개가
   시ㆍ도 및 보건소와 연계해
   지역별 릴레이 캠페인 전개
   ※ 별첨자료 30Page 참고

대학생
절주동아리/
알코올상담센터
전국보건소 

 11. 01
(목)-
11. 30
(금)

전국 

파랑새포럼
단체별
행사 

 ■ 파랑새포럼 단체별 다양한 행사 전개 

파랑해포럼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출처 : 보건복지부, 파랑새포럼 

원본글: http://www.naam.or.kr,
http://www.mw.go.kr/front_new/al/sal0301vw.jsp?PAR_MENU_ID=04&MENU_ID=0403&page=1&CONT_SEQ=293220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