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상담내용

일반민원 상담

전국 관공서 안내, 주민등록, 인감, 가족관계등록부, 새 주소, 여권, 자동차 등록, 운전면허, 학교행정, 교육, 병무, 보훈, 건설공사, 주택건축, 인허가 절차, 민원 처리 기관 안내, 정부 통계 등 모든 행정사무

세금, 공공요금 상담

양도소득세, 상속세, 관세, 취득세, 주민세, 유가환급금, 근로장려금, 벌금, 과태료, 수도요금, 연말정산 등

사회안전망 상담

일자리 안내, 기초생활수급, 사회복지, 서민금융 지원, 소상공인 지원, 노인복지, 영유아 보육비 지원, 채무 상담 등

생계침해 신고 상담

불법 사금융, 임금체불, 과다소개료, 불법 직업소개, 취업 사기, 금품 착취, 불공정 계약, 성폭력 피해. 환경 피해, 보이스피싱, 교통불편 신고 등

 

 110 서비스 안내

전화민원 " Happy Call" 서비스

기관에 연결한 민원에 대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은 개선해 드립니다.

수화상담 서비스

씨토크 영상 전화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번 없이 110번으로 전화하시면, 전문 수화상담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외국어상담 서비스

영어, 일어, 베트남어 등 20여 개 언어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110 서비스

휴대전화로 110 모바일 웹페이지(m.110.go.kr)에 접속하시면 문자상담, 예약상담이 가능합니다.

예약상담 서비스

110홈페이지(www.110.go.kr)에서 원하는 상담 시간과 내용을 예약하시면, 예약하신 시간에 상담사가 전화를 드려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민원 "Call Back" 서비스

심야 및 공휴일, 기관 업무 시간 이외의 시간에 문의하신 경우 근무일에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려 민원 상담을 해 드립니다.

문자상담 서비스

민원인이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문의 내용을 보내면 상담사가 문자메세지로 신속하게 문의 결과를 회신해 드립니다.

 

 110 상담시간

평일 : 오전 8시 ~ 오후 9시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시

 

 110 SNS 운영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110call

트위터 바로가기 >>  https://twitter.com/110callcenter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정부대표콜센터로써 국민이 110만 알고 있으면 정부 업무에 모든 궁금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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