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2일  베트남감찰원 방문단이

과천 청사에 있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방문단 : 베트남감찰원 수석감찰관, 감찰연수대학 부학장, 인사관부과장 등 10명

 방문목적 : MOU에 따른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위원회 옴부즈만 주요정책 연수

 

  옴부즈만(ombudsman)이란?

    부당, 부정한 행정기관에 대해 감시하고, 시민들의 고충을 처리하는 민원조사관을 말합니다.

    1809년 스웨덴에서 시작되어서 각국에 넓게 확대 되었습니다.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의 운영을 담당하시는 백사무관님이 110 콜센터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베트남감찰원(Government Inspectorate of Vietnam) 분들 이십니다.

110 콜센터의 상담사분들의 응대하는 모습을 견학하셨습니다.

농아인분들을 위하여 110에서 실시하고 있는 화상수화상담에

가장 많은 관심을보이셨습니다.

이번 방문으로 한국, 베트남 옴부즈만 합동 주한 베트남 대상 이동신문고 운영 등

다양한 행사들이 앞으로도 계속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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