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열차, 비행기 내 긴급상황 발생 시 안내방송이 대부분 음성으로만 제공되어 청각장애인은 곧바로 대응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철도 이용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KTX 전 객실 모니터에서 정차역 안내방송 수어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RT에서도! 6월부터 수어통 앱에서 수어 렌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어 렌즈 서비스란?
고객 안내문 및 응급 장비 사용법 등을 수어로 설명해주는 서비스!
스마트폰으로 수어 렌즈 마크를 스캔하면 문자 및 영상으로 수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https://www.korea.kr/news/visualNewsView.do?newsId=148886982&pWise=sub&pWiseSub=B12


#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110 #365일24시간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고충·부패·행정심판·제도개선 등 모든 민원 상담이 가능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콜110 #정부민원안내 #110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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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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