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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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소비자포털이란?
열린소비자포털은 정부, 공공, 민간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기관에 대한 종합신청창구를 마련함으로써, 소비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방과 함께 실제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쉽게 구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안전관련정보
상품에 대한 기본정보, 부가정보, 사업자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상품에 대한 등록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피해구제 상담 및 신청 제도
소비자가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용역을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관련법률에 따라 양당사자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합의를 권고하는 사무입니다.


※ 상담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 https://www.consumer.go.kr ) 에서 확인하세요!


 

 

국민과 정부의 기분 좋은 대화는 ☎110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고충·부패·행정심판 등 모든 민원 상담이 가능합니다.전화상담 110(365일 24시), 방문상담 서울 서대문 서울종합민원상담센터,온라인상담은 ( http://www.110.go.kr ) 문의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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