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길 안전운전을 위한 9가지 팁 ]

 

#눈 #눈길 #눈길운전 #눈길안전운전 #안전운전

 

▶ 눈길 안전운전을 위한 9가지 팁

 

▶ 1. 스노체인 등 월동장구를 차량에 미리 비치하여 폭설에 대비하고, 필요시 접이식 삽·랜턴·담요 등도 비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마모가 심한 타이어는 사전에 스노타이어로 교체하며 엔진 부동액, 배터리 등의 이상 유무를 사전에 점검하여 예기치 않은 차량 고장 등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해주시길 바랍니다.

 

▶ 3. 강설 및 대설특보 발표 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불가피하게 차량을 운행할 경우 감속·저속 운행을 권장합니다.
4. 눈이 많이 내린 지역은 도로가 통제될 수 있으니 목적지 부근의 교통정보를 사전에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5. 폭설 시 대형 화물차량 등은 고속도로 주행을 자제해주시길 바라며 휴게소, 비상 주차 공간에서 대기 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6. 눈길, 빙판길의 주행 시 감속 운행 및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평소보다 2배 정도 유지하여 제동거리를 충분히 확보해주세요.
7. 신속한 제설작업 및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폭설에 고립된 경우라도 차를 갓길이나 본선에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8. 갓길은 긴급환자의 구급, 구난, 제설장비 비상통로이므로 주·정차는 금지입니다.
9. 고속도로 및 일반국도 교통통제시 경찰 및 도로관리청 등 관계직원의 통제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민과 정부의 기분 좋은 대화는 국민콜110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고충·부패·행정심판 등 모든 민원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상담 110(365일 24시), 방문상담 서울 서대문 서울종합민원상담센터, 온라인상담은 ( http://www.110.go.kr ) 문의 할 수 있습니다.

#국민콜 #정부민원안내 #110번 #콜센터 #일일공 #상담 #정부 #맞팔 #소통 #팔로우 #상담 #민원 #인친 #팔로잉 #callcenter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