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신고 

 

 

주변이나 언론을 통해 심각한 학교폭력피해실태를 접할 수가 있는데요~ 시러학교폭력이 없어지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해 나가는 학생들이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해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 및 블루밴드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굿바이 학교폭력」어플이란?

학교폭력 관련 자료와 최신정보, 신고․상담 서비스를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학생, 학부모, 교원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의 주요 기능 ]

긴급전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둔 긴급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발송 (문자 발송시 현재 본인위치 자동입력)

※ 문자 예시 : “[구조요청]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1-72”

함께확인해요: 학부모와 교원은 학교폭력 징후를 테스트 한 후 테스트 결과에 따른 대처요령을 확인하여 학생지도에 참고할 수 있으며, 학생은 학교폭력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며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고민을나눠요: 각 기관별로 산재되어있는 전화상담, 문자상담,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일원화시켰으며, 전화상담은 117 학교폭력신고센터, 문자상담은 청소년모바일문자상담 #1388, 온라인상담은 Wee프로젝트 온라인 상담게시판으로 각각 연결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예방해요: 학교폭력 예방 핵심 매뉴얼(학생용․학부모용․교원용), 따돌림 예방 교육자료 등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자료들이 탑재되어 있음

정보를나눠요: 학교폭력과 관련된 교과부의 최신 정책과 소식 등 유용한 정보확인 가능.

블루밴드 캠페인이란?

학생·학부모가 직접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을 서약하는 교육부의 캠페인입니다.

[캠페인 참여방법]

http://stopbullying.or.kr/blueband/ 메인페이지에서 [서약하기]클릭

② 이름, 학교입력 후 [실천 약속하기]클릭

③ 서약서출력하여 책상 앞에 붙여놓고 매일 신천하기!!

대박캠페인에 참여하는 친구들 중 매일 1명을 선정해 블루밴드를 보내드리며,  이 외에도 매월 총 참가자중 1명을 선정, 브라우니를 드립니다.   경품담당자는 www.sotpbullying.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매월 둘째주 수요일 발표)  

 

 

출처: 교육부 , 학교폭력 예방 종합포털사이트

원본글 : http://stopbullying.or.kr/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