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길 장거리 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출발 전 차량점검하는 일 입니다. 각종 엔진 관련 부품과 워셔액 등은 미리 꼭 점검해 주세요!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대부분입니다. 운전 중 전화통화나 DMB 시청은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큰 원인일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차량에 탑승할 때에는 반드시 안전벨트착용해야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함께 탑승한 어른이 단단히 벨트를 착용해 주어야 합니다. 안전벨트는 교통사고 발생 시 사고 피해를 40~60%까지 줄여줄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신경써야겠죠?

운전 시 전조등을 켜면 중앙선 침범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주간 운전시에도 전조등을 켜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운전 중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사고나 고장이 발생할 경우에는 도로변에 차를 정차 시키고 비상 경고등을 켠 후 추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출발 전 비상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삼각대공구는 트렁크에 반드시 챙겨주세요!

운전 시에는 어깨 근육, 허리, 발목 등이 지속해서 자극받기 때문에 근육통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한, 머리 받침대 높이와 등받이 각도를 조절해 주세요 그리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안전 운전하세요!

음주운전은 본인 생명 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고, 졸음운전은 음주운전보다 사고 위험이 3~4배가량 높습니다. 그래도 음주운전은 절대로 삼가하셔야 합니다. 명절 추석, 차례나 성묘 후 마시는 음복도 위험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감기약이나 멀미약에는 졸음유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운전 중에는 복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게 복용해야 할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 후 운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출 처 : 소방방재청 블로그

원본글: http://blog.naver.com/nemablog/40196447293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바로가기가 됩니다~오케이2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