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택시를 부를때 사용하는 번호가 있으신가요?

콜택시 회사에 전화했을 때 배차할 택시가 없다고 거절당해서 지나가는 다른 택시 회사 번호를 눌러서 또 전화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택시 회사 번호가 다 통합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국토교통부에서 "1333 전국 택시 통합콜 서비스 추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7월 1일부터 인천, 대구, 대전 지역에서 시법서비스를 시작하고, 2015년에는 서울, 부산, 광주, 울산 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콜택시 부를땐 1333번 기억해두어야 겠어요.

정부에게 궁금한 점이나 민원안내를 받을 때도 어느 부처에 전화할지 몰라서 고민 하신 적도 많으셨을 거예요.

41개 중앙부처에서 90개가 넘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서 국민들은 민원이 상담을 하고 싶을때 어디로 전화를 해야 할지 알기 어려웠습니다. 국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현재 110번으로 정부기관 민원 상담 전화가 통합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에 전화하시면 1차 상담을 전문 상담사가 해주시고 더 전문적이고 부가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관련 각 부서 공무원과 통화하 실 수 있습니다.

긴급 통화 119번, 긴급하지 않지만 불편하거나 궁금한 것이 있으면 국번없이 110입니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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