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지켜주3 수칙
- 실내에서는 상시 마스크 착용
- 휴게소, 식당·카페 등 음식점에서는 최소 시간으로 머무르기 
* 식당·카페에서는 음식물 섭취시 외에는 마스크 착용, 식사 시 대화 자제 
* 휴게소에서는 음식물 섭취시 외에는 마스크 착용, 자주 손씻기
- 사람간 거리는 2m(최소 1m) 이상 유지하기

꼭 피해주3 수칙
-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여행가지 않기(집에 머무르기) 
 * 38도 이상 고열 지속, 증상 악화시 콜센터(1399, 지역번호+120) 나 보건소 문의하기
- 유흥시설 등 밀폐·밀접된 장소, 혼잡한 여행지, 시간대는 피하기 
* 해수욕장 이용시 ‘해수욕장 신호등’ 활용하여 혼잡도 확인하기
- 침방울이 튀는 행위(소리지르기 등)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 자제하기


출처 : 정책브리핑 ( www.korea.kr/news/visualNewsView.do?newsId=148875308 )


▶국민콜110 트위터 : twitter.com/110callcenter
▶국민콜110 페이스북 : www.facebook.com/110callcenter
▶국민콜110 티스토리 : 110callcenter.tistory.com
▶국민콜110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110call

#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110 #365일24시간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고충·부패·행정심판·제도개선 등 모든 민원 상담이 가능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콜110 #정부민원안내 #110번 
#긴급신고전화통합 
#112_119_110
#긴급신고112_119 
#민원상담110

'생활속 지식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질피해 신고센터  (0) 2020.08.14
추억의 도시락  (0) 2020.08.12
#청렴포털  (0) 2020.08.10
꼭 알아야 할 ‘태풍·호우 시 국민행동요령’  (0) 2020.08.07
명언  (0) 2020.08.04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