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이 다가와서 그런지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상이변으로 기온 차가 확 낮아져 버리면, 몸에도 변화가 오기 나름입니다. 감기, 독감, 등이 오기도 하고, 심할 경우에는 뇌졸중이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생명을 다투는 심혈관 관련 질병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에 걱정된 사람들은 'U-안심콜' 119 맞춤형 서비스 활용하면 편안한 겨울을 보내는 방법이 있기에! 저희 굿민도우미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방방재청은 뇌졸중이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 관련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평소에 전화번호, 질병, 보호자 연락처 등 신상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U-안심콜’시스템에 등록해 놓으면 겨울철 환절기를 맞아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심·뇌혈관계환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심혈관질환 등 응급상황 발생시 병원 도착 전 골든타임 1시간 이내 초기 처치가 환자의 상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들 환자들은 사전에 ‘u- 안심콜’ 시스템에 등록하여 만약의 응급상황에 대비,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당부하였습니다.

 

 

 U- 안심콜 서비스란?

▶ U-안심콜 서비스는 질병자, 장애인, 독거노인,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등 요구호자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인터넷을 통하여 DB화하여 119신고 시 119출동대가 요구호자의 질병특성 및 상황특성을 미리 알고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대응하고 관계자에게 통보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위치파악이 가능하고 최인접 119 출동대가 신속 출동하여 소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U-119 안심콜 가입자가 119에 신고하면 등록된 보호자에게 신고사항이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어,  같이 살고 있지 않은 가족의 응급상황까지 알 수 있어, 독거노인의 독립생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U-안심콜’ 시스템 [TIP]

심혈관계 질환자뿐만 아니라 질병자, 노약자 등도 본인이나 대리인이 평소에 전화번호, 질병, 보호자 연락처 등 신상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등록해 놓으면 119 신고시 해당 번호로 등록된 정보를 출동대에 자동 통보합니다.

○ 출동대가 병원 전 맞춤 응급처치·이송, 보호자 통보 등에 활용하여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 u-안심콜 등록자가 보호·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U-119」시스템 전용 홈페이지(http://u119.nema.go.kr)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전국 어디서든지 누구나 ‘u-안심콜’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U-안심콜'에 질병정보 등록하세요!

 

 

 

 

 'U-안심콜' 서비스 가입하러 가자!

U-안심콜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안심콜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약관 동의 후 안심콜 정보신청 입력 후 서비스 가입을 완료합니다.

#본인 등록시

 대리인 등록시

① U-119 안심콜 홈페이지 가입

② 기본정보 입력

③ 병력정보 입력

④ 보호자 및 주변도우미 정보 입력

① U-119 안심콜 홈페이지 가입 

② 기본정보 입력

③ 대리인 등록

④ 가족정보 입력(기본정보, 병력정보, 보호자)
 

 

U-안심콜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U-안심콜 서비스 진행 순서

- U-안심콜 전용 등록 웹사이트 제공(http://u119.nema.go.kr)
-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고자의 인적사항, 연락처, 병력정보 등록 후 DB 관리
- 등록대상자 119신고 시, 출동대원에게 등록된 신고자의 정보 제공 
- 등록대상자의 보호자에게 신고접수 상황을 문자 메세지로 전송

 

 

▶ 환자·집에 혼자 있는 아이·한국어가 서툰 외국인·장애인·홀몸 노인 가입 가능.
▶ 이용방법 ‘U-안심콜’ 접속(https://u119.nema.go.kr:8443/web/index.jsp)->‘안심콜 신청’ 정보 기입 -> 사전 등록 정보 활용을 위해 등록자 전화기로 신고.

 

 

 

.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출처 : 정책브리핑, 소방방재청

원본글 : http://www.korea.kr/policy/pressReleaseView.do?newsId=155321392http://www.nema.go.kr/nema_cms_iba/show_nema/board/board1/view.jsp?cNo=266644&c_relation=2&check_the_code=3&check_the_num=95&check_up_num=92&pageNo=1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