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의 종류와 가격대

 

① 소프트렌즈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소프트 렌즈는 동그랗고 몰랑몰랑한 형태로 비교적 착용감이 편안합니다. 잘 관리하면 구입한 후 1~2년 사용 가능 하지만, 단백질 침투가 쉬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소프트 렌즈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안구건조!! 몰랑한 재질로 눈 표면에 착 달라붙어 있기 때문에 산소투과율이 떨어져서 오후가 되면 금새 눈이 뻑뻑하고 건조해집니다.

가격대- 천차만별이지만 한 쌍에 2~3만원부터 30만원까지 다양

 

② 하드렌즈

소프트렌즈에 비해 사이즈가 작고 표면이 딱딱합니다. 처음 착용 시 이물감이 심하여 눈에 먼지라도 들어가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그러나 일주일 정도의 적응기간을 거치면 눈이 편안해지며, 산소투과율이 좋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지 않습니다.

하드렌즈는 눈을 깜빡일 때마다 눈에서 쉴세없이 움직입니다. 소프트렌즈처럼 눈에 딱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렌즈와 각막사이에 산소 투과가 자유로워서 눈 건강에는 가장 좋은 렌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대- 대략 한 쌍에 14만원~50만원대까지 다양하며 상당히 고가입니다만 구입 후 3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관리만 잘하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③ 데일리 렌즈(일회용 렌즈)

가장 고가이지만,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렌즈가 바로 데일리 렌즈입니다. 한번 개봉해서 쓰고 난 후 저녁에 버리면 되고 따로 관리 용품도 필요하지 않아서 정말 편리하답니다. 게다가 얇기 때문에 착용감 또한 가장 편안하며 착용할 때 마다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대- 한 팩당 30개씩 들어있으며 3만원에서 3만원5천원 사이입니다. 양쪽모두 구입 시 한달 렌즈 값이 7만원 정도 나옵니다. 가격의 부담으로 한 개의 렌즈로 2~3일씩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 데 눈 건강을 위해서라면 하루 쓰고 버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콘택트렌즈에 관한 오해와 진실

렌즈를 10년 이상 끼면 안된다는 말은 콘택트렌즈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듣게 마련입니다. 그런데 사실일까요? 알쏭달쏭한 콘택트렌즈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볼까요?

 

Q 렌즈를 오래 착용하면 시력교정술을 못 받는다?

렌즈를 오래 착용하면 각막이 얇아져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못 받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소프트렌즈를 사용한다고 각막이 얇아지는 일은 없으며 그 상관관계 역시 입증된 바 없습니다.

 

Q 하루에 8시간 이상 렌즈를 끼면 눈이 불편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일부 산소투과성이 낮은 렌즈를 장시간 착용 시 오후가 되면 눈이 건조해지거나 극심한 피로를 느낄 수 있어평소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등 IT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고 하루 8시간 이상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산소전달량이 우수한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렌즈는 눈 건강에 무조건 나쁘다?

 렌즈 부작용은 의외로 렌즈 사용하는 사람의 부주의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선 산소투과성이 높은 렌즈를 사용하고 렌즈를 다루기 전 손씻기, 눈비비지 않기 등 올바른 렌즈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Q 렌즈는 10년 이상은 착용 못한다?

흔히 렌즈는 10년이상 착용을 못한다고 말합니다. 특히 눈이 충혈되거나 피로하고 건조해지는 등 렌즈 스트레스로 고생할 때면 정말 렌즈를 그만 착용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평소 산소전달량과 수분함량이 높은 렌즈를 선택하고 렌즈를 건강하기 다루고 사용한다면 10년 이상 렌즈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콘택트렌즈 보관방법 및 유의사항

⊙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실 땐 꼭! 손을 청결하게 한 후 이용해야 세균이 콘텍트렌즈에 침투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안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노노

⊙ 렌즈착용 후 수면을 취할경우 각막이 붓거나 렌즈가 안구 뒤로 돌아갈 수도 있어 눈 건강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 콘택트렌즈 착용 후 세척액으로 렌즈를 닦아서 보관해야 합니다.

오키콘택트렌즈를 너무 세게 문지르면 렌즈가 찟어질수 있으니 조심조심 손바닥에 렌즈를 올려두고 살살 문질러 주세요^^

 

 

[ 자료, 이미지출처 : 네이버블로그, 구글 ]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