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말이냐구요?

습진과 무좀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의 걱정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균은 습기가 있는 환경에서 자라기 쉬워 습도가 높아지는 장마철과 함께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는 것!!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장마철! 발 건강을 지키는 방법!!


1. 가볍고 통기성 좋은 신발로 습진무좀 완전 퇴치

장마철 습기로부터 내 발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볍고 통기성 좋은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거운 소재의 신발은 발에 무리를 주어 땀이 많이 날 수 있고, 통기성이 좋지 않은 신발은 땀과 습기를 밖으로 배출시켜주지 못해 습진과 무좀을 악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장마철 필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레인부츠는 대부분 고무를 사용해 통기성이 좋지 않은 편이므로 면 함유가 높은 양말을 꼭 신어주어야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신발 속 습기 완벽 제거

- 신발 속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것이 바로 드라이어 이용하는 방법!!! 

   한 바람으로 신발 내부를 구석구석 말려주면 단시간에 신발이 건조된다는 사실!


(※ 가죽 소재의 구두에 뜨거운 바람을 쏘면 가죽을 손상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냉풍을~!)


- 신문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습기가 찬 신발에 신문지를 둥글게 말아넣으면 습기도

    흡수할 뿐만 아니라, 구두 형태를 유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


- 과자나 가공된 김에 들어있는 실리카겔을 신발 속에 넣어두면 제습제로 사용할 수 있다.

- 신발 표면으로부터 물의 침투를 막는 방수제와 같은 신발관리용품도 유용하다.


3. 샤워하거나 발을 씻은 후, 발가락 사이를 정성껏 말려주기~!!


4. 무좀이 의심된다면 약국이 아닌 피부과로!

병원에 가서 무좀을 발생시키는 정확한 원인 균을 찾고, 그에 따른 정확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모두의 발이 건강하고 산뜻하기를 바랍니다!~ 홧팅2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