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연말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운 날씨면 옷 한 겹 더 껴입으면 되지만, 헛헛한 마음은 어떻게 채워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그럴 때는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그런데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구세군 냄비 모금활동 외에도 나만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색다른 기부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굿민도우미'가 연말연시에 할 수 있는 색다른 기부와 봉사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좀 더 특별한 기부를 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지금부터 연말시리즈 탄이 준비되오니! 집중하세요~^__^!! 

 

 

 

 


 즐거운 기부! <사랑의 열매>


1. 직장인 나눔

직장인 나눔이란? - 작은 정성으로 큰 사랑을 만드는 한국형 직장모금캠페인으로 매달 기부자가 약정한 후원금이 급여에서 자동 공제되는 정기적 나눔참여방법입니다. 직장인나눔 캠페인은 각자 일터와 급여는 다르지만, 이웃과 함께하는 작은 정성을 모아 더 큰 세상을 만들어가는 한국형 기부문화의 새로운 시작입니다.


참여 활동

- 기부금은 매월 급여통장에서 공동모금회의 직장인나눔캠페인 계좌로 자동이체되어, 장애인, 노인, 아동, 여성, 외국인노동자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이며, 연말에 소득공제를 위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참여 과정 

 1. 상담 -> 2. 직원가의 의사 공유 -> 3. 기부약정서 작성 및 전달식 진행 ->
4. 기부 -> 5. 기부금 집행 -> 6. 기부금 쓰임세 보고

직장인나눔 신청 바로가기


 


2. 착한 가게

착한 가게란? - 중소규모의 자영업에 중시하며 매출액의 일정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세상의 모든 가게를 말합니다.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등 어떠한 업종의 가게도 참여할 수있습니다. 규모와 종류는 다르지만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게의 행복은 그 모든 것입니다.

참여방법
1. 매출/수익의 일정액을 매달 지속해서 기부합니다.
2. 정기 계좌이체를 통해 나눔에 손쉽게 참여하며, 정기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한 수익금을 '착한 가게계좌'를 통해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4. 착한 나눔의 바이러스를 동네방네 전달시킵니다.

착한가게 가입하러 가기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

생명을 구하는 선물이란? - 지구촌에는 기본적인 삶조차 누리지 못하는 어린이가 많습니다. 생명을 구하는 선물은 지구촌 모든 어린이가 건강하게 자라고 학교에 다니며,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구호용품을 후원하는 방법입니다. 유니세프는 156개의 개발도상국에서 국적과 이념, 성별, 종교의 벽을 넘어 어려움에 처한 모든 어린이를 돕습니다. 유니세프 홈페이지(http://www.unicef.or.kr/donate/)

※ 지구촌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전하세요!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을 통해 예방접종, 식수, 교육, 영양, 등 해외 아동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물건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1. 예방접종 

- 매년 소중한 생명을 잃는 690만 명의 5세 미만 어린이 중 64%는 감염 질환이 원인입니다. 1세 미만 2,240명의 어린이는 여전히 기본적인 질병에 대한 예방접종을 받지 못합니다. 백신은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부터 지구촌 어린이를 보호하는 특별한 선물입니다.

※ 유니세프는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부터 지구촌 어린이를 보호합니다.
- 각 나라 정부와 봉사단체들과 함께 매일 100만 명의 어린이가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백신을 지원합니다.
- '국가 예방접종의 날' 을 정해 전국적인 예방접종 캠페인을 펼칩니다. 특히, 내전 지역에서는 유니세프가 유엔기구와 협력하여 일시적인 휴전을 제안합니다.

예방접종 바로가기

 

 


2. 깨끗한 식수

- 오염된 물로 인하여 매일 2,000명의 어린이가 사망합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식수를 사용하지 못하는 지구촌 인구가 7억 8천 명에 이릅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오직 인구의 87%만이 안전한 식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이 깨끗한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을 전해보세요!

※ 유니세프는 지구촌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가 부족한 지역에 우물을 설치 및 보수하거나, 손 씻기 캠페인, 화장실 설치, 구강 수분 보충 염 제공 등의 사업을 진행합니다.
- 수질 보장을 위해 국가수질기준의 법제화 추진 및 지역사회 차원의 수질검사 시스템 개발과 수질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
 식수 문제로 고생하는 아프리카에 깨끗한 식수를 위한 펌프와 식수정화제도 선물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해외 아동들에게 특별한 선물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깨끗한 식수 바로가기

 

 

 

 <나눔포털>

1. 나눔포털 기부활동

- 더하고 나누고 나눔포털(www.nanumkorea.go.kr)은 기부와 자원봉사 관련 통합정보 및 참여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나눔활동정보 통합제공, 정보 공유, 참여, 실적확인 및 나눔관련 등 나눔관련 One Stop서비스와 더불어 개인별 나눔활동 관리기능, 맞춤나눔정보 추천등 사용자 편의 및 나눔참여 지원을 위한 개인화 서비스 제공 함으로써 나눔 문화 활성화 및 나눔 참여 확대에 기여 할 것입니다.

나눔포털 참여과정

 1. 기부금 모집 조회 -> 2. 나눔단체 정보 조회 -> 3. 기부금 결게 ->
4. 참여이력 확인 -> 5. 기부금 영수증발급


√ 기부참여 신청 방법!
1. www.nanumkorea.go.kr에 접속합니다.
2. 통합, 분야별 자신의 조건에 맞는 기부조회를 클릭합니다.
3. 나눔기부 상세정보를 꼼꼼히 확인한 후 기부합니다.


참여이력확인과 기부금 영수증 발급!
1. 회원가입을 하시면 마이페이지 'My 나눔'에서 기부, 참여한 이력과 기부금 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2.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바로가기]
※ 연말정산을 받으시려면 일시기부, 정기후원에 참여 하시면 결제를 하실 때마다 연말정산에 대한 동의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수집과 저장에 동의하신 경우만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나눔포탈 통합기부 조회



통합기부 조회 바로가기

※ 통합기부 조회가 아니더라도, 분야별 기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따뜻한 봉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 2013 산타원정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2007년 7번째 산타 원정대를 진행 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아이들에게 산타가 되어준 사람이 약 2만 명,
크리스마스 소원을 이룬 아동 또한 약 2만 명이라고 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365일 산타 되기!
특별한 날을 맞아 깜짝 산타 되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얼마 안 남은 성탄절을 맞아 깜짝 산타가 되어 볼까요??

 

산타원정대 후원하러 바로가기

※ 위와 같이 더 다양한 캠페인을 보고 싶으시다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홈페이지에 있습니다.
"사랑, 하나 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 "필리핀 태풍 피해 긴급구호" 등
보다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1365 자원봉사참여>


2. 1365 자원봉사 활동

- 전국의 자원봉사 정보를 한곳에 모아 다양한 자원봉사 검색, 신청, 신청확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1365자원봉사 포털 사이트입니다. 세상을 더욱 따뜻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멋진 자원봉사의 주인공이 되실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참여 과정

 신청 -> 교육 -> 배치 -> 봉사 -> 실적인증 -> 인증서발급

 

자원봉사 신청 방법!  
1. www.1365.go.kr에 접속합니다.
2. 지역, 분야별 자신의 조건에 맞는 자원봉사를 합니다.
3. 자원봉사 상세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여 자원봉사를 신청합니다

실적관리와 확인서 발급!
1. 시도, 시군구 및 연계기관 통합실적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문서 위ㆍ변조 방지 솔루션을 적용하여 확인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3. 확인서 발급조회[바로가기]


지역별 자원봉사 조회

지역별 봉사조회 바로가기

지역별 봉사 조회뿐만 아니라, 분야별 봉사조회, 재능나눔 형 자원봉사, 통합봉사조회
가능합니다.
 내게 꼭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를 할 수 있으므로, 더욱 찾기 쉽고 다양한
봉사가 가능하겠지요?

 

 

출처 : 사랑의 열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나눔포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365 자원봉사

원본글 : http://www.chest.or.kr/ , http://www.unicef.or.kr/donate/ , http://www.nanumkorea.go.kr/nanum/prtl/web/ctbn/ctbnMain.do , http://www.childfund.or.kr/main.do , http://www.1365.go.kr/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