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꿀팁 ]

 

#겨울 #난방 #난방비 #절약

 

▶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꿀팁

 

▶ 1. 따뜻해진 집 안의 공기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커튼이나 카펫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한기를 막아주면서 난방 후 잔열을 보존하기때문에 실내 온도 유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2. 습기는 난방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공기 순환을 빠르게 해주어 오랫동안 열을 간직하고 빠른 시간 안에 온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젖은 수건,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적정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3. 집에서도 따뜻하게 입고 있으면 최고 2.2도까지 체감온도가 올라가요. 양말이나 덧신, 스웨터 등을 입어주세요.
4. 낙후된 보일러는 난방 효율이 85%까지 떨어져요. 10년 이상 된 낙후된 보일러는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보일러 배관의 경우 2~3년에 한 번씩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 5. 외출시 보일러를 끄지 마세요. 보일러를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면 집 안을 데우는 데 많은 에너지가 들어가요. 짧게 나갈 경우 2~3도 낮게 틀거나 외출모드로 바꿔주세요.
6. 창문을 닫아도 찬 바람이 들어온다면 뽁뽁이를 붙여보세요. 집안의 온도가 2~3도가량 상승하는 효과가 있어요.


국민과 정부의 기분 좋은 대화는 국민콜110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고충·부패·행정심판 등 모든 민원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상담 110(365일 24시), 방문상담 서울 서대문 서울종합민원상담센터, 온라인상담은 ( http://www.110.go.kr ) 문의 할 수 있습니다.

 

#국민콜 #정부민원안내 #110번 #콜센터 #일일공 #상담 #정부 #맞팔 #소통 #팔로우 #상담 #민원 #인친 #팔로잉 #callcenter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