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 은 소상인들의 어려움을 돕자는 취지로 만들어 졌으며 소비자와 상인 모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개인이 살 경우 월 30만원 한도 내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30만원을 산다면, 월 1만 5000원을 절약하게 됩니다. 또한 상인들은 시장 경제를 활성화되어서 환영하고 있습니다.

구매처 : 은행이나 우체국, 새마을 금고 등 금융기관에서 편리하게 구매 가능(신분증 지참)

부정 구매와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개인 구매시 5%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에  내수 부진 등의 이유로 정부가 8월 말까지 현금구매시 5%를 추가 할인하여 총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할인 뿐만 아니라 연간 100만원까지 구매 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 현찰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원권으로 천원어치를 사면 9000원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장 안이라면 채소가게, 정육점, 마트, 구둣가게, 커피파는 곳에서도 다 사용 가능 합니다.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기프트카드) 2종이 있으며 종이 상품권 5000원, 1만원권이 있고, 전자상품권은 5만원, 10만원 2종류가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여 가정살림도 돕고, 전통시장도 돕고, 마음은 더 풍요로워 질 것입니다.

 

  온누리 상품권에 관한 자주하는 질문 1

Q : 온누리 상품권도 현금영수증 발급되나요?

A : 네. 가맹점포가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현금영수증을 발급해 주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에 관한 자주하는 질문 2

Q : 상품권 훼손시 교환 받을 수 있나요?

2/3 이상이 남아있고 발행자의 상품권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하여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환방법은 훼손상품권 교환양식을 출력하여 훼손된 상품권 실물과 함께 동봉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등기우편 발송하시면 됩니다.

 

온누리 상품권에 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정부대표콜센터로써 국민이 110만 알고 있으면 정부 업무에 모든 궁금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