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 영어과목에 관심이 많은 중3입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영어교육을 중점적으로 시키는 학교로 가고 싶은데 외국어고등학교와 국제고등학교가 어떻게 다른가요?

110 상담사 : 두 학교는 영어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특수목적고등학교라는 공통점이 있으나. 교육목적과 과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교육목적

"외국어고등학교"가 외국어에 능숙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는데 반해, "국제고등학교"는 국제정치나 외교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교육 목적입니다.

 

 교육과정

"외고(외국어고등학교의 줄임)"의 경우 언어별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전공학과가 나누어져 있으며, 전공언어별 심화학습(회화, 문법, 작문, 문화)이 이루어 집니다.

반면 "국제고(국제고등학교의 줄임)""의 경우 전공학과가 따로 나누어져 있지 않으며, 영어 심화과정(듣기, 회화 등), 국제정치, 국제경체, 국제법, 세계지리 등 국제관련 전문교과를 공부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국번없이 ☎110)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국민이 ☎110번만 알고 있으면 정부 업무에 모든 궁금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