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노선을 변경해 주세요!

 

 

 

 

여주군에 거주하고 계신데 갑자기 버스노선이 변경이 되어 마을 주민들이 많이 힘들어 한다고 할아버지께서 연락을 하셨습니다.

시내가 아니고 버스노선이 많은 지역이 아닌 지역이라 버스도 한 대 밖에 없다고 합니다.

노선이 바뀌기 전에는 집 근거리에 버스가 정차하여 불편 없이 이용 하였으나 버스노선이 변경이 되어 집에서 먼 거리에 정류장이 생겨 하차 시 많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합니다.

노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라 병원에 다닐 일이 많은데 정류장이 멀어 이용이 불편하다며 예전처럼 노선을 다시 변경해 달라고 요청을 하시여 여주군청으로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여주군의 답변은 2013.1.28 시행된 시내버스노선 전면개편과 관련하여 민원인께서 건의 하신 내용은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수정 보안해서 이장님을 통해 통보하겠다는 내용과 빠른 시일 내에 처리 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하는 내용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저는 민원인께 전화하여 문의 하신 내용이 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보니 원하는 대로 노선 변경이 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연세가 많은 분들이 거주하는 지역이라 노선변경이 안되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하였으나 다행히도 원하는 대로 처리가 잘 되어 저도 마음이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버스노선 변경이 되지 않았다고 하면 여러 어르신들이 불편을 많이 겪어야 하기 때문에 마음이 편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민원인도 버스노선이 변경이 되어 기분이 좋으신 것 같았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콜의 전화를 받고 있어도 민원인이 원하는 대로 처리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이 번 일은 처리가 잘 되어 전화를 받는 저도 즐겁고 뿌듯함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이번처럼 모두 처리가 잘 되어 불편 없는 행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 110 상담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을 어루만지는 상담사가 되자  (0) 2013.05.14
건전한 건강식품 유통을 위하여!  (0) 2013.05.13
너무 억울합니다.  (0) 2013.05.08
일용근로자의 일자리  (0) 2013.05.07
안전한 심야공원  (0) 2013.05.06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