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우유이야기 1편'에서 흰 우유에 대해서 조금 아셨나요~? 그러하다면! 우유하나로도 많은 걸 이용할수 있는데요! 우유를 이용해 맛있게먹을수 있는 음식레시피와 우유가 상해서 버리기 아쉬울때! 우유활용법을 굿민도우미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유를 이용한 레시피!

 

커피 우유 식빵구이

우유의 유통기한이 임박했는데 혼자서 마시기에는 양이 너무 많을 때 참 난감하죠.
그럴 때에는 남은 식빵과 함께 초간단 브런치를 만들어 우유를 곁들이면 좋아요!

 

 

[2인분] 식빵2장, 우유 1컵, 커피가루 1작은술, 설탕 1큰술, 소금 약간

 

 

 

 

(소요 시간 약 20분)

1. 식빵은 큼직하게 썬다.

2. 우유 1컵에 커피가루를 넣어 잘 섞은 다음 설탕과 소금을 넣어 섞는다.

 

 

 

3. 커피 우유에 식빵을 넣어 푹 적신다.

4. 오븐 용기에 식빵을 담고 200'C의 오븐에서 10분정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한번 꼭 해먹고 싶어지는 군요!  ㅎㅎㅎ

 

 

우유 카레 떡볶이  

 

집과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캠핑이 요즘 큰 인기죠

아이들이 열광할 온가족 캠핑 요리로 우유 카레 떡볶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2인분] 브로콜리 1/6송이, 식용유 약간, 떡볶이떡 100g, 인스턴트 카레 1봉지, 우유 1/2컵, 소금 약간

 

 

 

(소요 시간 약 20분)

1.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자른다.

2. 프라이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떡볶이를 넣어 볶는다

 

 

 3. 인스턴트 카레를 넣어 볶다가 우유 1/2컵을 넣어 끓인다.

4. 걸쭉해지면 브로콜리를 넣고 살짝 익힌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한다.

 

 

더 다양한 레시피를 보고싶으시다면 [http://blog.naver.com/checkoff7202] 클릭해주세요~

 

 

 우유 활용법!

  상한 우유 버리지 마세요~

 가전제품은 우선 때가 많이 탄 부분을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 탈지면에 우유를 묻혀 가죽 전체에 마사지하듯 골고루 문지르면 때가 말끔하게 빠집니다. 가죽 소파도 부드러운 천에 우유를 묻혀 닦으면 때도 제거되고 가죽 표면에 윤기가 돈다는 사실! 그럼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것들도 함께 보실까요~?


  왁스 대용               

- 상한 우유는 왁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우유는 산성과 알칼리성의 두 가지 성질을 갖고 있지만 오래되어 상한 우유는 암모니아 등이 발생해 알칼리성만 남게 됩니다. 상한 우유에 함유된 알칼리성과 암모니아의 휘발성이 합쳐져서 더러운 때를 깨끗이 없애주며, 우유에는 지방분까지 포함돼 있어서 부드러운 천에 우유를 묻혀 마루나 가구를 닦으면 반짝반짝 윤기가 납니다.


변비를 해소           

- 변비가 있을 땐 당근을 깨끗이 씻어 강판에 간 다음 같은 양의 우유를 잘 섞어 매일 아침 식사 전에 한 컵 정도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 감소             

- 불면증으로 고생할 때는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하게 우유를 데워 한 컵 정도 마시면 우유의 칼슘 성분이 불안감을 해소해 줍니다.


감기에 효과             

 - 아이가 감기에 걸렸을 때 배를 썰어 냄비에 담아 물을 붓고 중간 불에서 푹 삶은 다음 배가 흐물흐물해지면 배물만 빼낸 뒤 그 물에 우유를 섞어 아이에게 먹이면 효과가 있습니다.


먹다 남은 카레와      

- 먹다 남은 카레를 데울 때 우유를 섞으면 양도 줄지 않고 매콤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그리고 카레가 너무 걸쭉하게 되었을 때 물 대신 우유나 요구르트를 넣으면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닭의 비린내 제거    

- 닭의 비린내를 없애고 싶을 땐 생 닭을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닭고기의 비린내가 없어지고 맛도 담백해 집니다.

 

 

 옷의 먹물 제거          

- 붓글씨를 쓰다가 먹물이 옷에 묻었을 때 우선 물로 씻어내고 치약을 묻혀 문지른 다음 대야에 우유를 붓고 먹물이 묻은 부분이 잠기도록 해 1~2시간이 지난 후 손으로 문지르면 먹물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절대로 처음부터 비누로 세탁해서는 안 됩니다.


 금반지 세척            

- 오래되어 이물질이 끼거나 윤기 잃은 금반지나 목걸이, 팔찌가 있다면 미지근한 우유에 10분간 담금니다. 물로 헹군 후 수건으로 닦으면 원래 광택이 살아남니다. (※ 순금보다 14k나 18k에 효과가 있다.)


 흰 실크 를 더 하얗게

- 새하얀 실크 블라우스나 스카프가 세탁 부주의로 누렇게 변색되기 쉬운데, 이럴 때 흰 실크를 세탁하기 전에 10~20분 정도 우유에 담가 두면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헹굴 때 우유를 조금 넣어도 같은 효과를 줍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출처 :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 블로그
원본글 : http://blog.naver.com/checkoff7202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