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I-PIN센터에서는 공공I-PIN 인증내역을 실시간으로 메세지를 통해 알려주는 무료 알림 서비스를 오픈해 기념 이벤트를 펼쳐지는데요~ 공공I-PIN 모바일앱 기능인 알리미서비스는 공공I-PIN 인증내역 발생시에 ‘알리미서비스’를 등록한 스마트폰에 실시간으로 메세지를 통해 알려주는 무료 알림 서비스입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서 공공I-PIN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 앱 초기화면에서 설정을 클릭한 다음 알리미서비스 등록하기를 누른 다음 이벤트 참여 홈페이지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굿민도우미'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공공I-PIN이란?

- 공공I-PIN이란 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로, 인터넷상의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하는 개인식별번호를 의미합니다. 공공I-PIN은 본인 확인이 어려운 인터넷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고도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2. 특징 및 장점

① 공공I-PIN 사용의 장점
주민등록번호대신 공공I-PIN을 사용함으로써,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개인정보 침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공공I-PIN은 행정기관 회원가입 시 별도의 이용요금 없이 본인확인을 받을 수 있는 무료 본인확인서비스입니다.

②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사용
가입자는 공공I-PIN 가입자 창구(http://www.g-pin.go.kr/)의 마이페이지 > 가입하신행정기관을 통해 본인이 가입한 각 행정기관/아이디/가입일/중지요청일/상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출가능성이 있는 행정기관의 아이디를 폐기하고자 할 때 클릭 한번으로 쉽게 중지 요청 처리되므로 가입한 모든 행정기관의 아이디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 공공I-PIN 도용 시 언제든지 변경 및 폐기가능
공공I-PIN도 유출되거나 도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부여 받으면 평생 바꿀 수 없는 주민등록번호와 달리 공공I-PIN은 유출되었을 경우 언제든 폐기가 가능하므로 도용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3. 사용방법

①가입시
- 회원가입 클릭 → 고객설문 작성 → i-pin팝업창 실행 → i-pin 최초가입 → 인증완료 → 위성항법중앙사무소 가입 → 가입 완료

②탈퇴시
- www.i-pin.go.kr 접속 → i-pin로그인 → 이용자등록사이트 탈퇴신청 → 위성항법중앙사무소 데이타다운 중지

 

 

 4. 당첨자 발표

- 당첨자 선물은 1등 1명에게는 문화상품권 30만원, 2등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 3등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 4등 3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을 드립니다.

-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18일 홈페이지(www.g-pin.go.kr)를 통해 알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먼저!

 

※ 나이와 상관없이,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 공인증서, 주민등록확인시스템, 방문신청, 본인인증 방법선택이 다양합니다.

 

 

 

 2. 이벤트! 참여해보자!

이벤트 참여하러 바로가기

※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스마트폰에 '공공I-PIN 모바일 앱'을 설치 후 로그인 하셔야 이벤트가 참여 가능합니다.

 

 

 

 

[이벤트 참여하러 바로가기]

 
 ※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사무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042-824-0941 (대전 위성항법중앙사무소)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출처 : 공공I-PIN

원본글 : http://www.g-pin.go.kr/center/main/index.gpin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