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0번 굿민이 입니다. 다음주면 떨어져 있는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담소를 나누며 가족의 愛를 느낄 수 있는 한국의 대명절 설이 다가옵니다. 한국의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오늘부터, 설시즌의 역귀성 티켓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28,600원으로 이용할 수있는 역귀성 티켓의 예매방법 굿민이와 알아볼까요~? 

 

 

 

 역귀성 티켓이란 무엇인가요?

역-귀성(逆歸省)[-뀌-]
「명사」명절 때에 자식이 고향의 부모를 찾아가는 것에 대하여 거꾸로 부모가 객지에 있는 자식들을 찾아감.

역귀성 티켓이란?! 보통은 서울에서 명절을 지내기 위해 고향으로 내려가지만, 역으로!향에서 서울로 올라와서 명절을 지낸 후, 고향으로 내려가는 경로의 티켓을 말합니다. 

 

 역귀성 티켓은 어디에서 판매하나요?

오늘부터, 설 명절 역귀성 이용객을 대상으로 일부 KTX에 대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korail.com/) 를 통해 판매합니다.

* 역귀성 티켓의 구매를 위해선, 코레일 홈페이지의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얼마나 할인 되나요? 할인이 제공되는 열차는 얼마나되죠?

할인이 제공되는 열차는 현재까지 잔여석이 많이 남아있는 KTX 총 92개 열차입니다. 열차별 할인좌석수와 할인율은 승차율에 따라 달리 적용되며, 39개 KTX는 30%, 53개 KTX는 50% 할인된 운임으로 판매합니다. 특히, 잔여석이 많이 남은 53개 열차는 해당열차 전 좌석이 할인좌석으로 공급됩니다.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할인티켓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 접속해 ‘할인상품’ 메뉴에서 ‘역귀성 할인’을 선택하여 날짜와 할인율(30%, 50%)을 조회하여 선택하면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의 경우는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 후, 할인상품 메뉴를 선택합니다. 역귀성 티켓은 멤버십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역귀성 할인 을 선택합니다.  출발일시와 시간, 출발 과 도착역을 입력합니다. (1월 29일, 30일은 출발지역 타지역에서 서울방면의 열차만 검색하실 수 있으며, 2월 1일, 2일은 서울방면에서 타지역으로의 열차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열차의 종별과 좌석종류, 인원정보를 입력합니다. 상품조회하기 버틀을 클릭합니다.

 

의 상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 역귀성 특별할인 50%와 설 역귀성 특별할인 30%의 버튼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설 역귀성 특별할인 50%의 버튼을 클릭 했습니다. 하단으로 열차의 번호와 시간, 운임 요금등의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운임요금을 조회를 클릭 하시면 할인되기 전의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특실과 일반실 중 이용하실 열차의 50%예약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약의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간 화면 입니다. 상단에 보시면, 프린터로 인쇄요청을 하는 메뉴와 코레일톡 발권(스마트폰 승차권)의 메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중 코레일톡 발권(스마트폰 승차권)의 경우, 스마트 폰으로 앱을 다운받아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 된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전송 메뉴를 누르시면 티켓별로 각각 지정하여 전송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선택하지 않으시면, 예약 내용이 취소 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여려운 노인, 장애인의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의 경우에는 가족 등이 대신 구입 후 발권 시 ‘대신 받는 분’ 등록을 하면 역 창구에서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출처 :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원본글 : http://info.korail.com/2007/kra/new/new02000/w_new02100.jsp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