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는 가든쇼가 없다고!? "

세계 유명 가든디자이너들은 깜짝 놀랍니다. 대한민국 수준의 국격이라면 마땅히 내놓으라 할만한 가든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일본과 중국정원도 해외로 뻗어나아가 국제 가든쇼를 재최하고 있는 판국에 우리도 질수야 없지요!

점점 각박해지는 사회현실에서 국민들이 즐거움을 찾고 위안 받을 수 있는 일들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조경으로 여유로움을 한껏 가져다 줄, 그리고 기쁨과 삶의 활력소를 찾아줄 아름다운 '코리아 가든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최초로 가든 디자이너들의 경연 무대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최고로 꼽힐 정원 작가들이 손수 디자인하고 소담하게 조성한 정원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대한민국의 정원사업과 정원문화의 새로운 시작이 될 '코리아 가든쇼'는 산림청ㆍ고향시ㆍ고양국제 꽃 박람회의 주최로 막이 열립니다.

코리아 가든쇼에 전시할 작품을 2월 17일부터 3월 3일까지 공모합니다!

공모전의 주제는 '힐링가든-도시민들의 상처받은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정원'이며, 작품은 주제에 맞게 70㎡ 규모의 정원작품 제안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정원작가 중 공모전에 선발된 17명에게는 전시기회와 포상이 부여되는데요! 대상 수상작가에게는 상금 1천만원과 영국 첼시플라워쇼 관람을 위한 왕복항공권 2매가 주어진다. 그 외 선발된 17인에게는 하루 한명씩 오늘의 작가데이 이벤트를 통해 소무대, 싸인회, 가든파티, 각종 미디어 보도, 홍보영상 제작 등 정원 작가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게 기회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작가부문과 학생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작가분문은 가든 디자이너, 정원·조경 설계사, 시공사 대표, 식물원·수목원을 조성 또는 운영한 대표자, 기타 정원산업 종사자, 학생부문은 관련학과 전공자로 자격의 제한이 있으며, 최종 선발은 3월 10일입니다.

입선 작가들의 작품은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4년 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 전시됩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서 '2014 코리아 가든쇼' 개최(4.25~5.11)
'2014 코리아 가든쇼'에 전시될 작품공모(2.17~3.3)

작가부문 공모
 · 주제 : 힐링가든 - 도시인에게 휴식을 주는 정원
 · 참가자격 : 가든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작가 및 관련 경력자
 · 운영방법 : 제안서 심사 후 17인 작가 선정
 · 작품제출 : 70㎡(7m X 10m) 대상지에 정원작품 시공·전시
 · 시공제출서류 : 신청서, 제안서, 내역서 등
 · 신청마감 : 2월 17일(월) ~ 3월 3일(월)

[시상내역] 
 · 대상(1점) - 상장 및 상금 1천만원(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 최고작가상(1점) - 상장 및 상금 5백만원(산림청장상)
 · 최우수상(1점) - 상장 및 상금 1백만원(고양시장상)
 · 우수상(14점) - 상장 및 기념품(국립수목원장상 등) 

■ 학생부문 공모 

 · 주제 : 한국 현대정원의 신한류 아이디어 모색 
 · 참가자격 : 조경·원예·임학 ·건축 등 관련학과 대학(원)생
 · 운영방법 : 반드시 2인 1팀으로 신청해야 함 
                   집체교육 참석 후 공동 설계·시공 및 기부정원 참여 
 · 제출서류 : 신청서, 스케치작품, 설명서 등
 · 접수마감 : 3월 12일(수) ~ 3월 18일(화)

[시상내역] 
 · 최우수상(1점) - 상장 및 상금 3백만원(경기도지사상)
 · 우수상(2점) - 상장 및 상금 1백만원(고양시장상) 
 · 입선(7점) - 상장 및 기념품(한국조경신문 사장상, 푸르네정원문화센터 이사장상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가든쇼 홈페이지 www.gardenshow.kr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출처  : 산림청, 코리아가든쇼홈페이지

원본글 : http://www.forest.go.kr/newkfsweb/cop/bbs/selectBoardArticle.do?nttId=2919076&bbsId=BBSMSTR_1036&pageUnit=10&pageIndex=1&searchtitle=title&searchcont=&searchkey=&searchwriter=&searchWrd=&ctgryLrcls=&ctgryMdcls=&ctgrySmcls=&ntcStartDt=&ntcEndDt=&mn=KFS_09_02&orgId=kfs , http://gardenshow.kr/korea/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