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께 더욱 편리함과 더욱 간편하고 한눈에 알아 볼수 있게 조그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민국 정책포털 ‘공감코리아’(www.korea.kr) 사이트 명칭을 오는 23일 ‘정책브리핑’(www.korea.kr)으로 변경한다고 22일 발표를 하였다.

‘정책브리핑’은 먼저 메인 화면에 정책 하이라이트 코너를 신설했다.

그날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최신의 정책정보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주요 정책의 내용과 의미는 물론 국정비전과 주요 국정과제 추진 현황 등 국정현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는 대한민국 정책포털 '공감코리아'(www.korea.kr) 사이트 명칭을 오는 '정책브리핑'으로 변경하고 정책을 쉽고 자세히 알수 있도록 전면개편한다고 22일에  발표합니다.

공감코리아는 그동안 각 부처의 다양한 정책정보, 전문 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정책허브 역할을 해왔다. 문체부는 사이트 성격을 국민들에게 더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명칭을 '정책브리핑'으로 변경한다고 설명하며'정책브리핑'은 메인 화면에 정책 하이라이트 코너를 신설, 그날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최신의 정책정보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주요 정책의 내용과 의미, 국정비전과 주요 국정과제 추진 현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알면 알수록 힘이 되는 국민생활정책' 페이지도 신설되며 정부가 취약계층과 서민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생활정책 내용이 집중 소개된다.

 몸이 불편하거나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도 편리한것이 있나요?

이 페이지는 정책정보를 계층별, 생애주기별 등 8개 분야(저소득층, 취업희망자․근로자, 소상공인, 농어업인, 아동․청소년, 청년․대학생, 영유아․여성․다문화가정, 노인, 장애인)로 나눠 이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정책 내용은 물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세한 방법과 관련 홈페이지 및 연락처 등도 안내한다.

 정책브리핑은 이밖에 검색형 메인 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해 검색 기능을 보강했다. 검색형 페이지에서는 각 부처에서 생산한 자료를 정부별, 유형별, 기관별 등 8개 분야로 상세 검색할 수 있어 95만여 건(2013년 8월 현재)에 달하는 다양한 정책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찾아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밖에 정책뉴스, 정책기고, 칼럼, 전문자료, 일자리정보 및 145명에 달하는 정책기자들이 현장을 누비며 쓰는 정책기자마당 등도 운영을 하며.문체부 정책포털과 관계자는 "정책브리핑은 정책을 누구든지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열어 볼 수 있는 마스터키가 될 것이며 다양한 맞춤형 정책정보로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최신의 정책정보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주요 정책의 내용과 의미, 국정비전과 주요 국정과제 추진 현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제공하였다.

 

 

 

 

 

 

더 알아보기

문화관광부가 ‘신 한류’ 조성 노력의 핵심사업으로 향후 5년간 27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한스타일 육성 종합계획’을 15일 발표했다. 한글·한식·한복·한옥·한지·한국음악 등 6대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한스타일’ 사업은 우리 문화의 원류로서 대표성과 상징성을 띠고 있으나 자생력이 부족해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고유문화를 생활화·산업화·세계화함으로써 세계적인 문화명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문화부는 6개 분야별로 차별화된 전략과 40대 중점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관계부처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은 선진국들의 특허공세를 사전에 차단하고 핵심원천기술 관련 지적재산권의 효율적 확보를 위해 IT839기술 분야별로 R&D 수행단계에서 특허권리 분석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IITA는 올해부터 신성장동력 핵심기술개발사업(구 정보통신선도기반기술개발사업)신규과제 전체를 대상으로 특허권리 분석을 확대, 실시한다. 지난 해에는 정보통신 선도기반기술사업 일부 신규과제를 대상으로 국가연구개발사업중 처음으로 특허권리 분석을 하엿다.

한국산업기술재단 은 16일 오전(현지시각) 이탈리아에서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과 이탈리아 피에르 루이지 베르사니 경제개발부 장관이 임석한 가운데 이태리 경제개발부 산하 산업진흥원(IPI)과 산업기술협력 및 기술인력교류에 관한 포괄적 업무협력협정(MOU)을 교환한다. 양 기관은 이번 MOU 교환을 계기로 오는 4월 이탈리아 프로디 총리 방한시 2차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고 이탈리아 연구소 및 유관기관에 국내 인력을 파견하는 인력교육연수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는 등 한·이탈리아 간 산업기술협력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한다.

한국산업기술재단 은 16일 오전(현지시각) 이탈리아에서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과 이탈리아 피에르 루이지 베르사니 경제개발부 장관이 임석한 가운데 이태리 경제개발부 산하 산업진흥원(IPI)과 산업기술협력 및 기술인력교류에 관한 포괄적 업무협력협정(MOU)을 교환한다. 양 기관은 이번 MOU 교환을 계기로 오는 4월 이탈리아 프로디 총리 방한시 2차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고 이탈리아 연구소 및 유관기관에 국내 인력을 파견하는 인력교육연수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는 등 한·이탈리아 간 산업기술협력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문체부

원본글 : http://www.korea.kr/main.do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