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반듯한(상용형)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정규직과 많이 차이 나고 돈도 적게 받고 사업주에게서도 바라볼 땐 비용 때문에 직원을 채용하기가 부담스러워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란 그런 것이 아닙니다. 고용안정(정년보장), 임금 등 차별 없는 근로조건, 학자금 등 사내복지, 4대 보험도 가능합니다. 아이가 있는 부모거나, 대학생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사업주에게도 좋습니다. 사업주께서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원도 받고, 우수한 인력도 채용할 수 있으므로 사업장에서는 아주 좋은 제도이기에 굿민도우미가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선택제 일자리란?
 

- 국민의 다양한 일자리 수요를 충족시키고, 풀타임 위주의 장시간 근로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꼭 필요한 일자리인 만큼,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를 통해 일과 삶의 조화를 이루고, 기업도 적재적소에 인력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범부처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시간 선택제 일자리 박람회

 

○ 일시 : 2013. 11. 26(화), 10:00~18:00
○ 장소 : 코엑스 C홀
○ 주최 :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여성가족부
○ 주관 : 서울지방고용노동청
○ 참여대상 : 기업 - 시간선택제 일자리 제도를 시행하는 대기업
                    개인 - 결혼이나 출산으로 경력이 단절중, 혹은 육아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여성 및 구직자
○ 공식사이트 : http://timework.career.co.kr

※ 박람회 사전등록을 신청하시면 박람회 행사일에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사전등록신청 하러가기

 

 박람회 참가기업 입사지원 관련 공지

* 온라인 접수 : 삼성, 신세계, CJ, 롯데, 한진, 한화, SK

 - 삼성 
1. 삼성그룹의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2. 박람회 홈페이지 --> 참가기업 --> 현장참가기업 --> 삼성그룹 선택 후 페이지 본문의 바로가기 배너를클릭하시면 해당 온라인 채용사이트로 이동됩니다.
3. 직접방문 링크 ( http://apply.samsung.co.kr/rec/apply/PrtResumeServlet?cmd=pstCube )
4. 온라인 채용사이트에서 희망하는 기업 및 직무를 클릭하신 후 "지원서 작성하기"를 클릭하시면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신세계
1. 신세계그룹의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2. 박람회 홈페이지 --> 참가기업 --> 현장참가기업 --> 신세계그룹 선택 후 페이지 본문의 바로가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온라인 채용사이트로 이동됩니다.
  3-1. 온라인채용페이지에서 키워드 "시간선택제"를 검색하시면
        [스타벅스, 신세계SVN, 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가 검색됩니다.
4.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제목을 클릭하신 후 "지원서 작성"을 클릭하시면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CJ
1. CJ그룹은 각 계열사별로 "아르바이트, 시니어리턴십, 리턴십"을 채용진행 중입니다.
2. 아르바이트 (무기계약직)의 경우 채용기업은 "CJ푸드빌, 올리브영, CGV"이며 취업포털 커리어를 통해서 지원 가능합니다. 박람회 홈페이지 --> 참가기업 --> 현장참가기업 --> CJ그룹 선택 --> 아르바이트 탭을 선택하시면 각 기업명 우측에 "입사지원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클릭 후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3. 시니어 리턴십의 경우 박람회 당일(11월26일) 현장 또는 이메일로 지원서를 접수 받습니다.
    recruit.cj.net의 모집공고를 확인 후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4. 리턴십의 경우 "별도의 온라인 지원 프로세스"는 없으며, 2014년 1월초 recruit.cj.net을 통해 선발예정 입니다.
 
- 롯데
1. 롯데그룹은 각 계열사별로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해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2. 박람회 홈페이지 --> 참가기업 --> 현장참가기업 --> 롯데그룹 선택 후 각 기업명 우측의 "입사지원 바로가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입사지원 할 수 있는 채용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3. 각 계열사별 온라인 채용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작성하시면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 한진
1. 한진그룹의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2. 박람회 홈페이지 --> 참가기업 --> 현장참가기업 --> 한진그룹 선택 후페이지 본문의 바로가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온라인 채용사이트로 이동됩니다.
3. 직접방문 링크 ( http://www.hanjin.net/kor/hanjinin/recruit.aspx )
  (
3-1) 채용제목이 (채용박람회)라고 되어있는 게시물을 클릭하신 후 게시글 본문에서 "해당 채용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채용페이지로 이동되며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 한진그룹은 현재 일부계열사의 공고만 게재된 상태이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한화
1. 한화그룹의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2. 박람회 홈페이지 --> 참가기업 --> 현장참가기업 --> 한화그룹 선택 후페이지 본문의 바로가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온라인 채용사이트로 이동됩니다.
3. 직접방문 링크 (http://www.netcruit.co.kr/recruit/regular/recruit1List6.mvc )
   (
3-1) 시간선택제 일자리 박람회에서 채용이 진행되는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K그룹
  1. SK그룹의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2. 박람회 홈페이지 --> 참가기업 --> 현장참가기업 --> SK그룹 선택 후페이지 본문의 바로가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온라인 채용사이트로 이동됩니다.
   3. 직접방문 링크 ( http://www.skcareers.com/Time/SKTW1.aspx )
        3-1. 시간선택제 일자리 박람회 전용 입사지원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지원하기를 클릭하신 후 채용담당자에게 직접 이메일로 지원하는 방식 입니다.

※ 오프라인 접수 : LG, GS, 신한은행
1. LG그룹. GS그룹, 신한은행은 별도의 온라인 신청이 받지 않으며, 박람회 당일 선착순으로 상당 및 면접이 진행됩니다
2. 신한은행은 12월부터 온라인 서류접수가 가능합니다.
※ 현장참가기업 알아보기 - 박람회 당일 현장에 직접 참영하여 면접 및 상담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사전등록신청

1. 사전등록신청은 로그인을 해야 가능하므로, 개인정보를 꼭 미리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신청 바로가기]

 

 

 

2. 로그인을 한 후, 박람회 사전등록을 하시면 신청이 완료되어 자동으로 문자메시지, 이메일로 식별번호를 보내드립니다.

 

 

(문자 메세지 발송)

 

 

 

 면접예약 신청

- 면접예약 신청을 하기위해서는 이력서가 필요합니다. 먼저, 면접예약을 하신 후 일정에 맞게 면접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이력서 등록 안내

 

[새 이력서 작성]

* 이력서 등록 완료가 되지 않는 경우 *
    이력서 등록과 관련하여 
 
     1. 경력사항을 입력해주세요
     2. [재직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3. [키워드]를 선택해 주세요.
 
       위의 3 가지 이유로, 등록이 되지 않아 간혹 불편을 겪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 중 해당하는 사항에 따라해주시면
    위의 문제가 해결되어 이력서 등록이 완료됩니다.


위의 사항 이외의 이력서 등록 및 홈페이지 이용 불편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tel. 02-2006-613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2013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 찾아 가는 방법

-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159
- 지하철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 5,6번출구와 직접 연결된 통로로 진입, 밀레니엄 광장을 통하여 코엑스몰 진입
- 버 스 : 코엑스 동문 앞 
   BLUE  :146. 301. 342. 362. 401
  GREEN : 2415, 3217, 3411, 3412, 3414, 3418
   리무진 : 6000
마을버스 :강남01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110번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오키

 

출처 :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 고용노동부

원본글 : http://timework.career.co.kr/

Posted by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
,